음식 콘텐츠 개발해 제주를 고품격 문화 관광지로
사진제공: 제주관광공사/ '제주 딜리셔스' 오프닝 촬영 현장
제주의 향토음식이 국내 음식방송 채널 및 해외 인기 케이블TV 채널을 통해 알려질 계획이다. 그동안 제주의 음식 콘텐츠는 제주관광의 약점으로 지적돼 왔다. 그래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가 고품격 문화 관광 목적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음식 콘텐츠를 개발해 방송을 탄다.
제주특별자치도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와 CJ E&M이 주관하는 '딜리셔스 제주(Delicious Jeju)' 공개방송은 3일 오전 제주목관아에서 오프닝, 오후에 제주롯데호텔에서 공개방송을 촬영한다. 이번 공개방송 촬영에는 성시경, 조세호, 박준우가 진행을 맡고, 최현석, 오세득, 황요한, 남성렬 등 스타셰프가 출연한다.
제주 향토음식 김지순 명인이 제주의 전통 방식을 살린 음식을 소개, 최현석과 오세득 셰프는 해산물 및 흑돼지 등 제주산 식재료를 활용해 요리 대결을 펼친다. 오는 4일에는 황요한과 남성렬 셰프가 서문공설시장을 찾아 직접 구입한 식재료를 활용해 맞춤형 레시피를 개발할 예정이다.
이 ?딜리셔스 제주 캠페인 영상은 국내 올리브TV는 물론 채널M과 Mnet Japan 등을 통해 호주, 싱가포르, 대만, 홍콩, 태국, 인도네시아, 말레이시아, 미얀마, 필리핀, 캄보디아, 일본 등 11개국에 방송될 계획이다.
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"이번 행사가 제주 관광이 질적 성장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되기를 바라며, 다양한 레시피 개발을 통해 그동안 제주관광의 약점으로 지적됐던 음식문화의 활성화 및 만족도 제고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"고 밝혔다.
김선호 한경닷컴 면세뉴스 기자 fovoro@kdfnews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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